RUMORED BUZZ ON 부천 역사

Rumored Buzz on 부천 역사

Rumored Buzz on 부천 역사

Blog Article

부천시에 관심을 갖고 싶거나 알아가고 싶다면 직접 역사탐방을 떠나보세요~!!

그리고 삼정동의 중심지는 지금의 공장지역으로 옛 지명은 '장승백이'로 고대 언어로는 '영승미'라 했고, 이후 장승이 세워져 있다고 하여 장승백이라고 불리워졌듯이, 삼한시대에 솟대와 장승백이라는 언어를 사용한 것으로 미뤄볼 때 삼정동은 삼한시대부터 마을을 이루며 살아왔던 지역이라고 하겠다.

추가적으로, 남양군 관할이었던 영흥도, 대부도와 강화군 관할이었던 장봉도 또한 부천군에 편입되었다.

상수도요금납부 대형폐기물신고 주정차위반민원처리 공공서비스예약 장애인인권침해신고 신고하기

또 언어학적인 부분과 접목해 역사의 흐름속에서 성향을 분석한 향토사를 다루는 책자 또한 찾아보기가 힘들다.

또한 '재'는 '고개 재(岾)'가 원음으로 순음화 현상으로 재가 쟁이가 된 것이다. 따라서 독쟁이는 '기다랗고 커다란 고개'를 뜻하는 언어로 조선시대 초 전형적인 사투리라고 볼 수 있다. 

이로 인해 부천의 '공업도시' 이미지는 옛날에 비해 많이 사라졌고 '주거도시(베드타운)'로서의 이미지가 강해졌다.

기고/칼럼 동정/인사 부고/알림 기자수첩 인터뷰 칭찬합시다 [사람] 공지 전체메뉴닫기

소사역이 설치됨에 따라 인근 마을의 주민들이 이주해서 여객을 상대로 한 접객업소와 음식점 등이 생겨났으며, 성주산 서쪽 기슭으로는 가로촌(街路村) 형태의 취락이 발달하였다.

서쪽 끝은 굴포천(堀浦川)이 인천과 경계를 이루며 남북 방향으로 길게 이어진다. 동부간선수로(東部幹線水路)가 남서쪽에서 북쪽으로 길게 패어있고, 중앙을 관류하는 베르내천(비릿내)의 물길 또한 남북 방향이다.

우리 부천의 역사는 삼국시대의 주부터, 조선시대 행정구역상의 부평군과 함께 기록에 나와 있으나 고강 선사유적의 발굴과 더불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으며, 기록상의 역사로는 조선시대에 오정구를 중심으로 한 문헌상의 자취를 엿볼 수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부천 휴게텔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世

학식이나 인식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부천 향토사를 공부하고 연구해온 자료를 토대로 부천의 향토사 알리기에 앞장섰고 부족함이 많지만 나름대로 가감없는 향토사 집필에 이르렀다.

Report this page